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탁월한 변화의 시작

한국NLP전문가협회가 함께합니다.

NLP Q&A

Home > 커뮤니티&기타 > NLP Q&A
  • NLP전문가 과정은 크게 NLP코칭 전문가와 NLP상담 전문가 등 2종류로 구분되며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NLP전문상담사 1급 및 2급, 국제공인 NLP Practitioner, NLP Master Practitioner, NLP Trainer 등의 자격 이 있습니다.
    각각의 자격과정과 전문가 과정은 일괄 혹은 분할하여 학점제로 수강 할 수 있습니다.

    자격규정 참고
  • NLP의 특징은 감정을 다스리는 탁월한 모델들이 개발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단점과 취약함을 변화 시켜 풍요로운 자원의 느낌을 경험하게 하는 도구가 많이 있습니다.
    학습과 훈련을 통해 여러 형태의 다양한 자기계발 방법들에 적용할 수 있으며 명상, 요가, 기도, 호흡, 참선 등의 원리를 이해하고 촉진할 수 있는 방법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자기 스스로 발전하고 성장하는 원리를 깨닫게 되며, 몸의 질병은 마음으로, 마음의 질병은 몸을 통해 치유될 수 있는 몸과 마음의 작동원리를 이해하고 깨닫게 됩니다.
  • NLP는 뇌의 작동 원리와 신경 가소성의 원리 및 자극과 반응을 생리신경의 감각 틀을 통제하는 탁월한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NLP는 신체 감각의 민감성과 행동의 유연성, 목표와 결과에 대한 통찰을 통해 현실 상황들을 인지하고 해석하고 반응하고 저장하는 일련의 과정과 기억된 내용들을 바꿀 수 있으며 따라서 사고의 틀도 바꿀 수 있게 됩니다.
  • NLP는 심리치료와 심리상담의 근본적인 기초 기술과 전체적인 방법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제공합니다. 짧은 시간과 단지 몇 회기 내에 원하는 상태에 도달하도록 하기 때문에 내담자를 힘들게 하지 않으며 그 적용이 범위가 넓습니다.
    NLP는 문제해결(Problem solution)을 넘어 새로운 가능성과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내는 긍정적 변화(outcome)를 촉진시키는 기술을 가르치고, 탁월성 연구와 지도에 주 관심이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자기관리를 잘 할 수 있게 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감정을 스스로 만들어 내고,유지 시키는 기술이 생깁니다.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과 사람에 대한 호기심이 생기고, 개인적인 한계를 넘어서는 원리를 알게 됩니다.
    직업적으로 치료자는 내답자의 과거 상흔을 변화시킬수 있으며, 선생님은 학생을 위한 기술이 개발 되고, 사업가는 비언어적 라포형성을 통해 효과적으로 회의 진행 및 통제하는 능력을 가질 수 있으며, 운동선수는 집중력을 개선하여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사목(신부, 수녀, 목사)들은 영력을 더해주는 도구를 가지게 되고, 부모는 자녀에게 사랑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기술을 갖게 되며, 세일즈맨은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는 역량을 갖게 됩니다.
  • NLP교육은 누구나 받을 수 있습니다. 사람의 기능과 마음의 작용을 이해하고, 어떻게 탁월한 성취가 가능한가,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지에 대한 자원은 모든 사람들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두에게 다 적용될 수 있습니다.
    본 협회 교육기관의 NLP전문가 교육과정에 참석한 분들은
    기업CEO, 기업교육 담당자, 산업교육강사, 컨설턴트, 대학교수, 초중고 교사, 상담심리 치료 전문가, 대학원생, 불교스님, 운동선수, 수사관, 경찰, 종교인들,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전업주부 등 다양합니다. 특히 기업교육 관련분들과 심리상담 분야가 많은 편입니다.
  • NLP교육은 어떠한 지식을 논리적, 이성적으로 머릿속에 담는 것이 아니라, 경험을 통해 알게 되는 현상을 살 속에 심어주는 훈련입니다. 아는 것을 실천하고 생활에 옮길 수 있도록 몸과 마음을 같이 움직이게 하는 경험과 체험 위주의 기술을 습득하게 합니다.
    NLP의 모든 기술과 도구는 자기 자신에게 적용할 수 있어야 다른 사람을 변화 시키는데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체험을 통한 지식과 역량을 강화하여 지도자를 양성할 수 있는 도구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 NLP는 성공적인 삶을 산 천재들의 탁월한 어떤 기술을 확인하고 그 패턴과 기술을modeling하여 자신의 것으로 만들며, 또한 그 기술을 다른 사람에게 가르칠 수 있도록 합니다.
    직업상 업무 능력과 영향력을 발휘하는 리더십을 향상시키며 개인적으로는 가족관계와 동료는 물론 대인관계를 개선하고 자신감을 갖게하며, 원하는 변화를 쉽고 신속하게 이룰 수 있는 기술을 갖게 합니다.
  • NLP는 사람이 세상을 경험하고 느끼고 배우는 것을 신경언어적으로 뇌에 코딩하고 관리하는 방법과 자신의 목적을 성취 시킬 수 있게 하는 열쇠와 방법을 연구하고 학습하고 훈련하는 심리과학적 모델입니다.